이철우 도지사는 추석을 맞아 연휴 첫날인 지난 28일 도청 종합상황실과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추석 명절에도 쉬지 않고 비상근무에 임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한가위는 폭우, 폭염 등으로 힘겨운 여름을 보내고 맞이합니다. 재해 복구에 힘을 보태주신 국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힘든 시간을 굳건히 이겨낸 이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상북도에서는 9월 추석 연휴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축제들이 지역 곳곳에서 개최되어 긴 추석 연휴에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는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개인위생 관리와 음식의 조리 및 보관·섭취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북도는 예년보다 긴 6일간의 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급식 제공업체 및 지역아동센터 휴무 등으로 급식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이 결식하는 일이 없도록 빈틈없는 급식 지원에 나선다.
구미시는 27일 추석 명절 연휴에도 비상 상황 대응을 위해 일하는 유관기관과 운수업체를 방문해 근무자를 격려했다.
구미시는 추석 연휴 기간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공백 방지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및 약국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구미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대 구미문화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대표이사 임명안 등 총 4개 안건을 의결하며 재단 출범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구미시는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에 대비해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새마을교통봉사대구미시지대는 27일 구미IC 사거리에서 대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교통안전 운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함께 나누고자 26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다함께하는길‘과 노인요양복지시설인 ’효구미실버힐‘을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구미시는 10월 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구미성리학역사관에서(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336-13)「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작품을 접수한다.
구미시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발굽이 2개인 우제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하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경북도는 26일 도청 원융실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경상북도 제2차 청백리회의’를 개최했다.
6일간의 긴 명절 연휴를 맞아 경북도와 시군은 명절 대목 준비에 한창이다. 경북도는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를 통해 4대 중점 추진사항(민생, 관광, 복지, 안전)을 점검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저출산, 청년 유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합심해야 해결할 수 있고, 지역대학이 그 중심이 되어야 한다”라며, “앞으로 도내 27개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의 공동운영체제로 전면 확대해 경북 주도의 지방시대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구미시가 반도체‧방산 분야 주요 정부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고 관련 기업투자 문의 및 신규채용 증가로 국가산단 인근지역 원룸 공실의 감소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경북경영자총협회(회장 고병헌)는 25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사업주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현장맞춤형 체계적훈련 신기술특화부문' 최우수상(오리온테크놀리지, 대표 최천형/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장려상(우성파워텍(주), 대표 정정훈/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을 각각 수상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에서는 25일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시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간부 공무원들이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생활)시설 63개소를 방문해 쌀․휴지 등 2,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 886세대에 8,700만 원의 명절 위로금을 지급했다.
구미시는 26일 성리학역사관에서 하반기 기획전시 「실용실천 우국애민의 경세가經世家, 인재訒齋 최현崔晛」 및 기념특강을 개최했다.
“40세가 넘은 나이에 구미대에 입학해 현재는 박사 과정을 밟으며 대학 강단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가 진행한 워킹맘, 워킹대디의 정서지원 힐링프로그램인 ‘내 마음 보고서’가 4월부터 9월까지 총 11회기에 걸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구미시, 추석 맞아‘안전점검의 날’캠페인
2023년 「시민 정책 디자인단」 최종 보고회
구미시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개최
구미시, 강동권 노인종합복지관 건립한다
경북 최초 구미시 1호 골목형 상점가 지정
추석연휴 금오산에서 멋진 축제를 ...
꿈의 무대 LG드림페스티벌 가요, 댄스 부문 TOP 3
재미있는 씨름, 함께 배워요
제3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구미시 선산향교,「추계 석전대제」봉행
경북인터넷뉴스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현재 장세용 구미시장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려는‘구미형 도시재생 프로젝트’트램(노면전차)도입에 관하여 여론조사를 실시, 구미시의 정책 판단에 반영을 하고자 합니다. 독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