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24

  • 뉴스룸 > 교육뉴스

해평중학교, 친친(親親)교육-가족힐링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1-04-02 15: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해평중학교(교장 이옥이)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마다 친친(親親)교육- 가족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어버이와 친하다’의 뜻을 지니고 있는 친친(親親)교육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서로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며 또한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미안함과 고마움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가장 소중하지만, 너무 가까이 있어서 소홀히 했던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1일 첫 번째 시간으로 본교 학생들과 부모님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대학교 이미영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내가 알고 있는 부모님 & 내가 알고 있는 자녀 :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나누어 보고 또한 청소년의 발달 특성을 알게 됨으로써 자녀를 더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옥이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부모-자식 간 소통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부각되고 있다. 부모님과 학생이 함께 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4월 말까지 ‘그림을 통해 가족 간 관계를 되돌아보기’, ‘행복과 사랑이 넘치는 우리 가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