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단체행사뉴스

"독도등대 역할이 곧 한국땅"..서경덕, '독도의 사람들'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21-07-09 13: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을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 제1편을 9일 공개했다.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제1편의 주요 장면중 서경덕 교수와 엄태일 소장이 독도등대에 대해 대화하는 모습



(재)독도재단의 지원으로 제작된 이번 6분짜리 영상은 유튜브 채널 '독한TV'(https://youtu.be/TlY2vv-qX7s)를 통해 독도항로표지관리소(독도등대)의 임무 소개 및 의미를 다루고 있다.

 

이번 영상에 재능기부로 출연한 서 교수는 "독도를 지키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거주하지만, 이들의 중요한 역할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기회에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독도의 동도 꼭대기에 위치한 독도등대와 대형 태극기



또한 그는 "먼저 한국어 영상으로는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알아가는 기회로 삼고, 차츰 영어 및 일본어 등 다국어로 제작하여 전 세계로도 홍보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2편은 독도경비대, 3편은 중앙 119구조본부 및 독도관리사무소 등의 역할을 시리즈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독도의 일출 및 일몰 등 관광객이 입도하여 직접 보기 힘든 장면을 모아 독도만의 '자연경관'에 대한 영상도 곧 시리즈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사)독도사랑운동본부의 조종철 사무국장은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독도송'을 영상마다 잘 녹여서 문화컨텐츠로 독도를 알리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최근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 표기를 최초로 발견한 후,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는 항의 메일을 IOC 및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