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정 ‘시원한 여름나기’물품 키트 전달

기사입력 2021-07-27 13: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7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석호진 공동위원장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표해서 인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진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가정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무더위에 취약한 중위소득 100%이하의 저소득가정 240세대에 10만원 상당의 여름물품 키트를 지원해 여름을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름물품 키트는 여름나기에 유용한 손선풍기, 여름이불, 영양제, 마스크 등으로 구성하여,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석호진 공동위원장은 “이번 여름물품 키트 지원으로 폭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저소득층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도 “올해는 코로나19에 폭염까지 더해져 더욱 힘든 시기인 만큼, 우리 이웃들에게는 값진 선물이 될 것이며, 더운 날씨에도 몸소 나눔을 실천하는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