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도시재생 예비전문가 주민 37명 수료

기사입력 2021-07-28 14: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7일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37명의 수료자를 비롯하여 장세용 구미시장, 김영민 센터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수료식을 개최하였다.

 



『2021 구미시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6월 15일에 개강해 기본과정에서 심화과정까지 총 12강의 교육과정으로, 주민들의 참여 의지를 높이고 도시재생의 원동력이 될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주도의 자생적 도시재생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하였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역의 자원발굴과 개선해야 할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앞으로 진행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실질적인 주민 참여를 위해 지속적인 반복학습이 필요한 과정이라 하겠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지역의 현안사업을 주도적으로 제안하고 실행하는 도시재생 예비사업공모에도 주체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을 주도적으로 운영한 김영민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준비된 주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축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구미시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하였다.

 

수료생을 격려하기 위하여 방문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교육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이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도시재생사업의 첫발을 디뎠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구미시의 도시재생사업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격려를 하였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