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문화축제소식

구미소방서, 도량동 롯데캐슬 공동주택

화재예방 컨설팅 및 안전관리 행사

기사입력 2021-09-01 16: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소방서(서장 한상일)는 1일 정세현 도의원, 관리소직원, 입주민 대표자, 의용소방대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도량동 롯데캐슬 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화재예방 컨설팅 및 안전관리 행사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근 전국 다수의 아파트 화재로 인명사고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여 안전관리 교육을 통한 경각심 고취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실시하였다.

 



주요내용은 ▲공동주택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 컨설팅 ▲옥상비상문 현장 확인 등 비상문 안전관리 스티커 부착 ▲화재 발생 시 초기진화 방법 및 피난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천안 아파트 지하주차장 차량 660여대가 피해를 입은 화재와 관련하여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등에 대해 지도점검도 병행 실시하였다.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최근 공동주택에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공동주택 안전관리가 꼭 필요하다”며“입주민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화재예방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도량동 롯데캐슬 주민들의 안전문화 확산 기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