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구미시·기업인의 소확행,『기업장날』운영

기사입력 2021-09-13 15: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현장(場)에 사람(人)이 있다” 현장중심 밀착행정

- 격려·감사·축하 대상기업 방문, 소통을 위한 확실한 행보

 



구미시(시장 장세용)은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을 통한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월 2회 『기업장날』*을 운영한다. 『기업장날』은 현장에서 답을 모색하여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며 현장 간담회와 공정투어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기업 장날』: 장이 서는 날처럼 행정과 기업의 가벼운 만남이 이루어지는 날의 의미

 

『기업장날』은 대상 기업별로 ‘격려, 감사, 축하’의 테마를 정해 운영된다. △구미시 이달의 기업, 신산업 분야 유망기업 등에는 격려를, △노사관계·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는 감사를, △최근 수상이력이 있거나 우수한 실적을 거둔 기업에는 축하를 전함으로써 기업과 행정의 유대관계 및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꾀한다.

 

또한 현장간담회에서 청취된 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은 소관부서, 중앙부처, 유관기관 등에 전달하여 정책 반영을 유도하는 한편 자체 해결가능한 사안은 적극 검토·반영하여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업인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여 경제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기업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하며, 소통 행보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