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6 17:11

  • 뉴스룸 > 교육뉴스

경북교육청, 추석맞이 나눔 문화 실천!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소방서 방문해 따뜻한 정 나눠

기사입력 2021-09-13 1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7일까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작은 나눔! 큰 행복!’이라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 경북경찰청 기동 중대 및 소방서 10곳을 방문해 위문한다.

 

 


코로나19 감염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인원 및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방문할 예정이다.

 

첫날인 지난 11일에는 경북경찰청 기동2중대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지역 치안 유지, 화재 진화, 재난 예방, 인명구조 등 시민안전과 대민지원에 헌신하고 있는 의무경찰과 소방대원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특히 지난 태풍 ‘오마이스’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포항 서포중학교, 포항보건고등학교의 신속한 복구 지원으로 학교 정상화에 큰 도움을 준 포항북부소방서 소방관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오는 17일까지 사회복지시설인 장미노인요양원, 흥덕종합사회복지관, 직지사노인요양원,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도내 시·군 소방서 8개 기관을 차례대로 방문해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애써 주시는 복지시설 관계자와 민생의 최일선 현장에서 국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무경찰 및 소방대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위문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돼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