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6 19:43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시민의 소중한 목소리, 구미시, 위민행정 본격 추진

현장소통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12 09: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시청과 선산청사에서새 희망 구미 시대 현장소통 시장실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현장소통 시장실을 운영하며 접수한 건의사항 294건에 대해 부서별 검토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김장호 구미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함께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긍정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진행됐다.

 



건의사항을 분야별로 정리하면 도시·건설(도로개설 및 정비 등) 관련 93, 교통·환경(경관 조성 및 교통난 해소 등) 관련 62,문화·관광(관광지 활성화 등) 관련 36, 보건·복지(경로당 건립 등) 관련 21, 농업·축산(농업용수 부족 해결 등) 관련 29, 경제(1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등) 관련 18, 기타 35건으로 시는 대다수가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 인프라에 관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시청 1개국 선산청사 이전, 반사경 및 과속방지턱 설치 등 즉시 처리 가능한 건의사항 25건을 완료했고, 시급성을 요구하는 사항과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은 올해 추경에 필요한 예산을 반영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수용하기 곤란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예산 상황 및 관계 법령 개정사항 등 여건 변화에 따라 매년 추진 가능 여부를 재검토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민생의 현장에서 듣게 된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인 만큼 건의사항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속도감 있게 진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지방시대를 선도하는 구미시의 중심에는 항상 구미시민이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진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