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29 16:53

  • 뉴스룸 > 기관단체

구미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

뜨거운 마음, 의로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

기사입력 2023-03-25 13: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24일 구미낙동체육공원에서2회 의용소방대의 날기념행사와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는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가 최초로 법률에 규정된 날인 311일과 소방의 상징인 119를 조합해 319일로 지정됐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20214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과 함께 올해로 2회를 맞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김영식 국회의원, 김용현 도의원, 윤종호 도의원, 김창혁 도의원, 조명래 소방행정자문단장, 시의원, 최규한·김은숙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 550여 명이 참석, 의용소방대의 뜻을 기렸다.

 

이날 행사에서 구미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인 송대영 회장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인 도화이 회장을 비롯한 총 60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경북재난안전체험관 구미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를 실시, 650여 명 의용소방대원의 한마음 한 뜻을 모아 구미 유치를 다 같이 기원했다.

 

기념행사에 이어 의용소방대원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구명환 던지기 등 3개 종목의 경연 펼쳐졌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숭고한 봉사 정신으로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원 덕분에 구미시민의 안전은 더욱 견고해진다.”라며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소방기술을 더욱 향상시켜 시민에게 더 인정받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각종 재난현장에서 고귀한 봉사 정신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의용소방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경북 재난안전체험관 유치를 위하여 범시민적 역량결집과 분위기 조성을 위한 퍼포먼스 등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인사를 전했다.

 

최현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