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7:48

  • 뉴스룸
  • 경북도정뉴스
  • 뉴스룸 > 경북도정뉴스

경북도, 금연환경조성 분야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지역자원 연계 추진

기사입력 2018-12-06 17: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시도 및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금연환경조성 분야 우수사례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6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금연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기반조성, 금연구역 단속, 자율적 참여, 민간자원연계 등의 분야로 지역 특성 및 여건을 활용한 금연환경 조성에 성공한 사례를 발굴확산해 금연 문화를 조기에 정착하기 위해 실시했다.

 

<평가기준>

과제 선정 및 계획의 적합성(30) 추진과정의 충실성(30)

추진성과 및 기대효과 등(30) 확산가능성(10)

 

경북도는 경상북도 금연사업 협의체 구성운영, 간담회를 통한 정책적 제언과 의견을 적극 수렴해 금연사업에 반영추진해 왔으며, 관 인프라 구축이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도는 도내 대학생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대학생 금연 동아리를 운영지원하였으며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실태조사, 금연지원센터와 보건소를 연계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정기적인 금연캠페인 실시하는 한편 학교 축제기간 금연 홍보부스 운영 등 금연 동기부여 및 캠퍼스 내 금연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금연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경상북도 금연돌이로 이색 금연 홍보캠페인을 펼쳤으며,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는 유튜브 금연 광고를 통해 조회수 25만 뷰와 함께 도민들이 금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아울러, 지역 특성화 금연사업 모델 개발과 확산전략을 추진했으며, 시군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영길 경북도 보건정책과장은 도내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시도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대상별 맞춤형 금연사업 제공과 금연 메시지를 전달해 건강도시 행복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