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5

  • 뉴스룸
  • 경북도정뉴스
  • 뉴스룸 > 경북도정뉴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찾아가는 환경서비스, 겨울건강 민감계층 생활속으로

기사입력 2018-12-07 15:4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오염에 민감한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진단 서비스의 일환으로 6, 7 양일간 경주시 소재 노인요양시설 2곳에서 환경진단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진단으로 실내공기질과 먹는물 등 생활환경을 점검·확인해, 요양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노약자분들을 위한 생활의 질 향상과 환경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실내공기질 진단은 실내공기 중 미세먼지, 총부유세균,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주요 오염물질 5개항목에 대해 오염도를 측정하고, 시설관리자에 대한 실내환기방법 및 관리방안 등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먹는물과 관련해서는 생활공간에 설치돼 오염우려가 높고 사용이 많은 정수기와 냉온수기 등에서 총대장균과 탁도 등 먹는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검사와 정수기기의 오염방지 및 관리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경호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환경오염에 취약한 노약자분들이 하루일과의 대부분을 보내는 요양복지시설의 환경안전성 확보에 만전을 기해 도민 누구나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