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53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구미팜과 함께하는 농촌체험투어

농산물 생산 현장 및 가공체험 등 농촌체험 행사 펼쳐

기사입력 2018-11-08 17:0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8일 일반 소비자 및 우수고객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구미팜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 농촌을 알리고자 농산물 생산 현장 견학과 가공체험 등 농촌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행사는 도시소비자에게 우리 농업농촌의 이해를 높이며 구미시 농특산물쇼핑몰인 구미팜에서 판매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홍보하는 한편 도시소비자들에게 농장현장을 견학하게 함으로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농촌체험프로그램으로 먼저 선산읍 생곡리의 구미곤충산업연구농장에서는 식용 곤충 사육 및 곤충 피자만들기 실습으로 미래 식품으로써의 식용 곤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또한 오후에는 도개면 도개리의 금오산 전통식품에서 한과체험과 꽃송편 실습을 통해 전통식품의 제조과정과 그 유래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는 가족 및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힐링 효과와 더불어 도시에서는 즐기기 힘든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구미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구미시농특산물쇼핑몰인 구미팜을 홍보하는 동시에 도시소비자에게 농촌을 알리는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