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17 10:05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2018 구미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 개최!

보육인 발표경연대회, 영유아권리선언 등 진행

기사입력 2018-11-09 11: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보육교직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진억) 주관으로 2018년 구미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보육인과 아이가 모두 행복한 구미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보육인 대회는 어린이집의 화합을 도모하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였다.

 

 

보육교직원의 꿈과 끼와 열정을 모은 7팀의 발표경연대회를 시작으로 그 동안 보육사업 분야에 남다른 사랑과 열정으로 보육발전에 기여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4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해 보육인으로서 자부심과 사기를 진작시켰다.

 

 

이어,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보육교직원의 결의가 있었고 식후 행사로 콘서트가 마련돼 보육교직원이 하나 되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김진억 연합회장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어린이집에 있고,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행복을 가꾸는 정원으로 앞으로 더욱 더 아이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돌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세용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보육현장에서 묵묵히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진심어린 격려를 보낸다라고 인사를 전하고 보육교직원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선생님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해서라도 보육교사가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현재 491개 어린이집에 14,338명 영유아가 재원중이며 4,046명의 보육교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