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7:48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2018년 고용혁신프로젝트 경북여성고용브릿지춘하추冬 채용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18-12-07 11:4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장애란)는 지난 62018년 고용혁신프로젝트 경북여성고용브릿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의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여성, 장애인 등의 취업취약계층과 채용기업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하여 고용을 확대하고 11구직자 더 채용하기를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고용노동지청이 주최하고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등이 공동주관하는 채용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25개사(()아바텍 외 24개사)의 경상북도 채용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참석자는 1,000여명으로 491명의 현장면접을 통해 165명이 합격하여 채용될 예정이다. 생산직과 사무직, 전문직 등 채용하고, 여성, ·장년 인턴 등 정부 인력지원사업 및 다양한 구인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날 일자리 정책 홍보관, 취업전문상담관, 취업타로, 이력서 사진 촬영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날 행사는 일자리를 열망하는 경북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취약계층에게도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지역기업들에 적절한 인력들이 채용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 후에도 고용혁신프로젝트와 연계해 구직·구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현장 채용을 하지 못한 기업이나 일을 구하지 못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