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7:48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구미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교육

응급처치 방법과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방법

기사입력 2018-12-07 15: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아파트관리소장 등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기관 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과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방법에 대해서 교육하였다.

 

 

아파트(500세대 이상 공동주택)AED(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기관으로 실질적으로 24시간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로 관리 책임자 분들에 대한 심페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이 필요하였다.

 

 

이날 교육은 보건소 응급의료담당자에 의한 현명한 응급실 이용방법과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여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 하였다.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도 지원하여 심폐소생술에 대한 현황, 필요성, 심폐소생술과 AED에 대한 이론적 배경에 대해서 교육하였고, 실습교육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순서, 방법 및 횟수, 심폐소생술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서 교육 하였다. 또한, AED에 대한 관리지침과 보고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하였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세상에 만약은 없고 준비하지 않으면 위험에 대처할 수 없다라고 하며 충분히 구할 수 있는 생명에 대해서 억울한 죽음이 되지 않도록 심폐소생술과 AED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하였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