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6 16:06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 뉴스룸 > 구미시정뉴스

기해년 구미에 120조 황금돼지가SK 하이닉스 120조 구미 유치 시민운동 전개

기사입력 2019-01-02 18: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민 최현영 주도, SK 하이닉스 구미 유치전

SK 하이닉스 구미 유치 범시민운동이 아이스 구미 SK 챌린저와 각종 퍼포먼스가 2018년을 마감하는 타종식행사와 2019년을 맞이하는 일출행사 장소인 금오산에서 한라산까지 자발적 참여 이어져...

 

▲ 이명훈씨의 SK하이닉스 구미유치를 위한 호소문 낭독

 

최현영씨의 주도로 이어지고 있는 SNS상에서 이어지고 있는 SK 하이닉스 구미 유치 운동이 일반 시민들의 대거 참여를 통해 뜨거운 핫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일반시민들의 아이스 구미 SK 챌린저(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와 투자유치를 소망하는 행렬이 계속 이어져 지난 1일 금오산 정상에서 한라산 백록담에서까지 참여하는 등 본격 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전개될 것이 예상되고 있다.

 

▲ 제주도 한란산에서 구미 금오산까지 SK하이닉스 구미유치를 소망하는 마음이

 

이는 지난해 12월 28일 SK본사를 방문한 18인의 구미시민들이 최초로 펼친 아이스 구미 SK 챌린지의 뒤를 이어 29일은 최현영씨 본인의 자제인 최진혁씨, 30일 정세민씨, 김종열씨등 31일 구미시민 타종식에서는 이상일씨와 여성 강영희, 이유경씨 씨등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1일에는 금오산에서 전화엽씨 그리고 한라산 정상에서 차성운씨가 SK하이닉스 구미유치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 김형식 경북도민일보 본부장

 

또한, 2일 오후 2시 경북도민일보 김형식 본부장이 구미시청에서 아이스 구미 SK 챌린저를 실현했다. 이들이 아이스 구미 SK 챌린저를 한 이유는 “영하의 한파보다 꽁꽁 얼어붙은 구미경제를 견디는 것이 더 힘들어 추운 날씨에 구미경제회생을 위해 의지를 보여주기 위함이다”고 한다.

 

▲ 지난 31일 구미시민 타종식 현장에서 여성 강영희 씨가 최초로...

 

또한 이들 일반시민들은 제대로 SK 하이닉스 유치를 위해 대응하기 위해 카톡 밴드를 만들고 운영 중에 있으며, 일반 시민들이 스스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기 사무소(집) 앞에 현수막을 거치하는 운동, 구미기업인들에게 감사의 편지쓰기 등 구미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펼칠 것을 다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인터넷뉴(대표 최현영)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동참을 위해 SK하이닉스 유치를 위한 무료 ‘SK 유치’ 배너 광고를 이미 설치하였으며, 경북인터넷뉴스 사무실 앞에 현수막을 내걸고 본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최현영 대표는 “SK가 추진하고자 하는 하이닉스반도체 특화 클러스터가 구미로 이전해야 한다는 이 절대 절명의 원칙에 누구 할 것 없이 시민스스로 이어진 운동이다. 거기에 불을 붙였다”고 밝히며 “구미시민이면 누구든 어떤 위치 어디에서든 참여해야 할 범시민운동으로 펼쳐나가 구미시민이 살아있음을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를 지켜본 한 시민은 “구미에 진짜로 살아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구미사람들이 모이인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 나도 참여하겠다”고 적극 참여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구미시 일각에서는 “쇼하는 것 아니냐”고 평가 절하하는 인사들이 있어 주변의 눈총을 사고 있다.

 

 

본 운동은 좌도 우도 진보나 보수 할 것 없이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하는 운동이 되어야 한다. 붉은 색안경을 쓰고 보면 세상이 붉게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색안경을 벗고 구미 경제 회생을 위한 최후의 선택이라는 다짐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새는 좌우의 날개로 날았다지만 구미는 좌도우도 아닌 오직 한 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구미 새로운 2019년을 다함께 맞이하자.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구미시민
    2019- 01- 03 삭제

    수고가 많습니다 정말 구미를 사랑하는 사람이군요 화이팅 하세요

  • 화이팅
    2019- 01- 03 삭제

    밥값 못하는 정치인들 대신해서 이제는 시민이 구미경제 살리기위해 떨쳐일어났네요 다같이 힘을합처 반드시 하이닉스 유치합시다

  • 만송
    2019- 01- 02 삭제

    구미시민이란 것이 넘 자랑스럽습니다 이렇게 멋진분들이 옆에 계셨다는것이 넘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힘찬 새해 감동의 새해입니다 SK하이닉스 꼭 유치되길 기원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