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3 16:47

  • 뉴스룸
  • 교육뉴스
  • 뉴스룸 > 교육뉴스

구미대, 국제 예비 바리스타 경연대회 전원 수상

참가자 전원 수상, 대상·금상·동상·스토리텔링상 등 휩쓸어

기사입력 2018-10-08 12: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호텔관광전공·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이 ‘2018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챕피언십(2018 International Student Brewers Cup Championship)’10명이 참가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커피학회와 공동 주관한 이 대회는 6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렸다.

 

참가자격은 대학생과 고등학생(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포함)으로 최종 본선에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유학생들을 포함해 21개 팀(21)이 올라 예비 바리스타로서의 재능을 겨뤘다.

 

 

과테말라 원두로 자신만의 색깔의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추출하는 경연으로 추출 방법을 비행기 이륙의 설레임이라는 스토리로 연출한 구미대 호텔관광전공 김도현·정수란(이상 2학년) 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류채원·부티투훼(이상 2학년) 팀이 금상, 김원향(2학년이수민(1학년) 팀과 양유도(2학년유재웅(1학년) 팀이 동상을, 도세정(2학년김세희(1학년) 팀이 스토리텔링상을 각각 수상해 참가자 10명 전원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석미란 학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국내·국제대회를 통해 자신의 실력 향상은 물론 트렌드를 이해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최근 각종 대회에서 대상을 비롯 참가 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등 지도자로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