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53

  • 뉴스룸
  • 교육뉴스
  • 뉴스룸 > 교육뉴스

구미 고아초, 그린테라피 프로그램 '나를가꾸자' 자존감 UP

기사입력 2018-11-08 17:2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박찬국)는 위클래스(Wee-Class)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그린테라피 프로그램(Green Therapy)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혀왔다.

 

 

10회기 중 9회기를 마친 지금까지 나를 가꾸자라는 주제로 천연 허브 샴푸를 만들어 자기애를 강화하고, 자신만의 향을 살리고자 솔잎 캔들 만들기 등을 하였으며 세상을 바라보자라는 주제로 나와 내 주변을 담을 꽃꽂이 활동, 현재 나의 모습과 미래의 모습을 보는 거울 액자 만들기 등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5학년 이○○학생은 위클래스에 오면 신나고 편안해요. 여기서 한 활동은 모두 재미있었지만 그중에 목공예 했던 게 제일 좋아요라고 했으며 3학년 윤○○학생은 위클래스에서는 혼나지 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내가 만든 샴푸를 직접 사용해보니 향기도 너무 좋아서 쓰기 아까워요라고 말했다.

 

 

위클래스의 그린테라피 프로그램 활동은 지난 523부터 시작하여 방학을 제외한 매달 2회씩 실시하였으며 다음 주(1114) 1회기만 남겨둔 상태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지금 당장 학생들의 생활에 기적 같은 변화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이러한 경험이 학생들의 마음 밭을 비옥하게 만드는 거름이 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품어본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