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6 16:06

  • 뉴스룸
  • 정치,국회뉴스
  • 뉴스룸 > 정치,국회뉴스

더불어민주당,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 예산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8-11-07 20:0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달 31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특위 위원과 자문위원을 구성한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가 7일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30명의 특위위원들에게 임명장이 수여되었으며, 대구시 및 경북도와 국회 주요 증액 필요사업에 대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의 활동 사안 중 가장 핵심은 대구와 경북에 필요한 예산 확보가 가장 중요한 사안임을 분명히 하였다.  

 

김현권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대한민국의 전통적 산업을 떠맡아왔던 대구·경북이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로 위기를 맞고 있다혁신성장 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 예산 확보에 특위 활동에 방점을 찍을 것이다고 밝히며 저출산·고령화로 지역소멸 위험에 맞닥뜨린 지방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산대책을 수립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날 열린 예산협의회에서는 대구시와 경북도의 기조실장이 국회 증액필요사업에 대하여 보고를 하고 특위 위원들과 예산사업에 대한 질의와 답변이 이어졌다. 경북도는 31,635억 원의 국비예산안에서 14,974억 원의 추가 증액을 국회에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소식을 접한 구미의 한 시민은 "진짜 일같은 일을 하는 것 같다. 김현권 국회의원이 정말 우리 구미경제를 살려주길 기대한다. 우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극 찬성의 뜻을 밝혔다.

 

 

지난 10월 5일 구미에 사무소를 개소한 김현권 국회의원이 정말 구미 경제의 해결사가 될지는 지켜 봐야 겠지만 그 첫 출발에 큰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집권여당의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의 위원장, 그를 한번 믿어 보자.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구미사람
    2018- 11- 07 삭제

    김현권 국회의원님 구미 발전을 위해 꼭 힘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