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5

  • 뉴스룸
  • 기업체소식
  • 뉴스룸 > 기업체소식

글로벌 미래인재육성, 코딩은 '컴퓨팅 사고력'이다! ‘지니코딩영재수학’ 한발 빠른 영재교육을 받자!

기사입력 2018-10-08 15:0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속화 되고 있는 변화의 속도에 발맞춰 교육 부문에서도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최근 선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의 중심에 테크놀로지가 새로운 필수 요소로 제시되고 있으며, ‘코딩이 대표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코딩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다. 컴퓨팅적 사고력이다라며 글로벌 미래인재육성에 선두주자로 특별한 학원이 문을 열었다. 형곡동에 위치한 지니코딩영재수학학원이 바로 그 곳이다.

 

지니코딩영재수학학원은 종합 IT 솔루션전문기업 인컴정보와 함께 수학, 코딩, 수학코딩, 3D, 3D모델링, 드론코딩, 사이언스코딩 등 학교, 성인, 공공 분야에서 3D 창의 융합교육과 함께 3D프린터, 드론, 코딩제작에 대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개념의 학원이기에 필자는 지니코딩영재수학학원의 커리큘럼을 하나하나 확인해봤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교육이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갖게 할 수 밖에 없는 창의력교육부분이다. 창의력교육은 3D펜을 이용한 삼차원코딩교육과 놀면서 배우는 소프트웨어 교육 언플러그드교육, 함께 헤쳐나가는 3D팀프로젝트등으로 이루어졌다.

 

 

다음으로 주목할 커리큘럼은 바로 4차산업 혁명의 핵심 하드웨어인 드론이었다. 코딩 드론교육을 통해 조종만 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만들어 보고 컴퓨터를 이용해 제어하는 교육으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용 안전 조립드론으로 드론+3D프린팅+코딩비행 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드론의 메인보드만 분해하여 풍력자동차, 벨트전동차, 자동선풍기, 자이로시소등 여러 가지 교구를 만들어보면서 드론의 원리를 학습시키고 있다.

 

 

지니코딩영재수학학원은 지니코딩의 구미센터로 학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커리큘럼 외에도 학교 교육으로 중고등학교 방과 후 수업뿐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3D프린팅 교육 및 연구개발 프로젝트, 성인들을 위한 3D 프린팅, 3D 펜 방과 후 수업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과 더불어 소상공인 지원 교육, 성인들을 위한 3D 디자인 특강, 국내외 다양한 3D프린터 행사와 드론 영상제 등에 참여하여 4차 산업 혁명의 기반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지니코딩영재수학 학원의 조혜연 원장

 

특목고 중심학원에서 수학교육만을 10년 넘게 해 온 조혜연 원장은 아이디어와 생각을 표현하는 새로운 도구인 코딩 교육을 통해 논리와 예술, 수학과 과학이 융합될 수 있도록 모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속 개발해 나가며, 인재가 찾아오는 학원이 아닌 인재를 발굴하는 학원, 단순한 교육방법이 아닌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해력을 키워주는 학원으로 구미의 글로벌 인재육성에 한 획을 긋겠다며 그 각오를 표현하였다.

 

 

 

이미 와 있는 4차 산업 시대를 지니코딩영재수학학원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문의는 054) 441-4367, 010-2771-2499번으로 하면된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