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7:48

  • 뉴스룸
  • 기업체소식
  • 뉴스룸 > 기업체소식

‘같이 담고, 가치 담다’ 2018년 LG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 열려

기사입력 2018-11-30 14:2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LG자매사(LG전자, 디스플레이, 이노텍, 팜한농)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회장 박종석)같이 담고, 가치 담다는 주제로 사랑 나눔 김장 담기 행사가 30일 경운대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LG경북협의회 신영철 부회장과 채근욱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장, 류태영 LG전자 구미지원담당, 김통영 LG이노텍 구미지원담당, 김상희 팜한농 공장장, 김동의 한국노총 구미지부의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 자유한국당 경부도당위원장(구미을 지역구),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윤창욱, 김득환 경북도의원, 권기만, 장미경 구미시의원과 경운대학교 한성욱 총장, 구미경찰서 이성호 서장, 구미상공회의소 조정문 회장 등이 참석하여 함께 김장을 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LG 경북협의회 소속 근로자들과 경운대 학교 학생을 비롯한 구미 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회원, 기업사랑 줌마클럽, 헌병전우회 등 이 600여명이 참석 같이 담고, 가치담다는 주제아래 함께 김장을 담아 어려운 이웃과 복지단체에 나눠 주었다.

 

 

이 행사에 처음 참여 하였다는 한 회원은 정말 우리가 담는 이 작은 김치가 어렵고 힘든 분들과 함께 한다는 생각을 하니 가슴 뿌듯하다. '같이 담고, 가치를 담는다'는 뜻을 음미해보게 되었다. 나눔으로 모두가 잘사는 구미공동체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또한 사회자가 김장담기 행사 진행 도중 장끼자랑이 열려 김장담기의 즐거운 한때를 선사하기도 하였는데 8명의 선수가 즉석에서 뽑혀 서로의 댄스 실력을 발휘하기도 하였다. 김장담그기가 끝나자 주최측에서 준비한 점심 식사에 방금 담근 김장이 반찬으로 나와 오늘 김장 담그기를 함께한 모든 사람들이 김장 김치의 맛을 즐기기도 하였다.

 

 

한편 김장을 담는 도중 배송조 업무를 맡은 자원봉사자 한 명이 이동용 카트에 발이 끼이는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하였다. 주최 측의 안전장비(배송조의 경우 안전화)가 더욱 요구되기도 하였다. 또한 김장 담는 케이스가 김장보다 더 비싸겠다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지적과 함께 스티로폴 케이스를 사용하면 받는 사람들도 부담이 덜할 것이고 한 겨울 스트로폴에 두고 김치를 먹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하여 LG주최 측은 참고로 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LG경북협의회의 한관계자는 매년 이렇게 많은 분들이 김장담기에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 우리 LG는 구미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세계의 LG, 일등 LG가 되어 구미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LG경북협의회는 LG자매사로 만들어진 지역사랑 커뮤니티로 불우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매년 LG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 김장담그기 등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