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4 17:15

  • 인사이드
  • 탐방뉴스
  • 인사이드 > 탐방뉴스

구미 고아읍 ‘부송농장’ 방사형 닭 농장 황제 계란으로 불리는 '청란'으로 건강 식단

기사입력 2017-09-01 13:1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증상 완화로 유명한 황제 계란, 청란

최근 닭 사육 농가는 AI가 휩쓸고 지나가고, 이제는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계란 값이 폭락하는 등 최근 위기에 처해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공장형 밀집 닭 사육이 있고, 그 대안으로 제시된 것이 방사형 닭 사육 농장이다.

 

2

 

이미 방사형 닭 사육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구미시 고아읍에 위치한 닭 사육장 부송농장을 방문하였다. 부송농장은 방사형 닭 농장으로 유명하지만 더 유명한 것이 있다, 바로 청계 닭을 키우고 그 계란인 청란을 판매하는 곳이라는 점이다.

 

▲ 순수 자연에서 태어난 건강한 계란...

 

청계 닭은 남미 칠레의 토착종을 교배하여 낳은 닭을 국내로 들어와 국내 토장종과 교배하여 생산된 닭이 청계이다. 이 부송농장은 그 청계를 친환경 방식인 방사형 방식으로 사육하여 건강한 계란을 낳게 하고 있다.

 

 

부송농장 신현호 대표는 “청란은 기본적으로 혈압과 위장 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최근 AI와 살충제 파동으로 인해 우리농장에서 키우는 방사형 사육방식이 주목 받고 있는 것 같다”면서 “공기 좋은 시골에서 신선한 과일과 홍삼을 먹고 자라다 보니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천연식초라 불리는 초란은 아토피성 질환이 있는 어린이나 노약자들에게 특히 좋다. 또한 초란은 만성간염의 진행을 중단시켜 준다”고도 밝혔다. 아울러 신 대표는 “밀집형 대량 생산방식보다는 방사형 소량 생산으로 구미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닭을 밀집해서 키우는 공장형 시설보다는 닭을 자연 그대로 방사해서 키우는 부송농장의 꿈이 구미 시민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 힘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청계 분양 및 청란 구입문의 010-3699-8306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