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3 16:47

  • 인사이드
  • 탐방뉴스
  • 인사이드 > 탐방뉴스

‘튀어야 산다!’ 현대자동차 전국 판매왕을 향한 열정 넘치는 靑春, 나용석의 힘찬 도전!!

기사입력 2018-09-29 16: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나용석 카마스터의 SNS에서

 

▲ 현대자동차 나용석 카마스터

 

선거 출마자? 아니다. 그는 바로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다며 뛰고 또 뛰는 열정 넘치는 청춘(靑春)이다. 서글서글한 성격에 흠잡을 데 없는 얼굴의 현대자동차 구미 선산대리점의 나용석 카마스터가 바로 그 사람이다. 경북 울진이 고향인 그는 올해 갓 입사한 늦깎이 신입 사원이지만 그의 꿈은 현대자동차 전국 판매왕이다. 그의 전국 판매왕을 향한 도전기에 함께 승차하여, 활기 넘치고 비타민 같은 그의 하루 일상으로 들어가 보자.

 

▲ '후보자가 아닙니다' 거리 홍보 인사를 하고 있는 나용석 카마스터

 

그의 하루 출근의 시작은 고객들과의 만남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나 그의 고객 만나는 방법이 남다르다. 그것은 바로 선거 당시 후보자들이 하고 있는 인사 즉 거리홍보인사가 바로 그것이다. 그는 말한다. “제 출발이 남들보다 늦다보니 무언가 남다른 방식을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후보자들을 따라 하기로 한 거죠라면서 웃는다.

 

또한 그는 삶은 계란을 매일 100개씩 준비한다고 한다. 그것을 매일 출근시간에 맞춰, 선거후보자 복장을 갖춘 그가 지나가는 차량에 배달하면서 인사를 한다고 했다. 물론 황당한 표정을 짓는 분도 계시지만 “‘행복의 계란입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십시오라는 인사말과 함께 건네면 고맙다. 감사하다는 인사말이 대부분 돌아온다고 한다. 한번은 고속도로 모 휴게소에서 출장 가는 길인데 삶은 계란 잘 먹고 있다. 파이팅!”이라고 좋아하는 분도 계셨다고 한다.

 

 

그는 자동차 영업에 대해 얼마 되지 않지만 성실함과 근면,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이것이 바로 영업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영업에 대한 정의를 밝히기도 하였다. 거리 홍보인사는 이제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고 한다. 이제 우리 선산대리점 안부기 대표님도 적극 도와주신다고 한다. “어제 같은 경우에는 안 대표님께서 계란 50개를 저와 함께 나누어 드리면서 홍보를 도와주었다고 했다. 홍보 현수막과 후보자 복장을 하고 있는 나용석 카마스터의 미래를 꿈꾸게 하는 힘은 그의 열정과 성실함 그리고 이러한 홍보 이벤트가 첨가되어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되었다.

 

처음에 부끄럽지 않았느냐는 기자의 말에 처음에는 부끄럽기도 하고 다리도 후들거렸지만, 이 정도에 하며 용기를 냈습니다. 하루를 하고 나니 다음 날 부터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고 말하면서 사실 아내에게 자동차 영업을 하겠다고 말을 하고 시작하였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러나 거리 홍보 인사를 하고 나니 모든 것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영업 노하우 등은 지점장님을 비롯한 여러 선배님들께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의 업무는 일반 자동차 영업사원과 비슷하다. 거리 홍보 인사 후에는 영업점으로 들어가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출고가 있다면 출고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기도 하고, 내방하시는 고객여러분을 접대하기도 한다고 했다. 그리고 그는 그러한 과정에서 본인만의 영업 노하우를 쌓아 전국 판매왕에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나용석 카마스터, 그는 경기가 어렵다 어렵다고 이야기 하면 더 어려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회와 위기는 늘 공존합니다. 어려울 때든 어렵지 않을 때든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자합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말에 공감이 간다. 우리 구미시민 여러분들도 경기가 어렵다, 어렵다는 안타까운 얘기만 할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의 방식을 할 수 있다는 방식으로 바꾸어 나가야 하는 자세가 필요할 때라 생각한다.

 

기자는 그의 미래에 대해 그려 주길 바랐다. “꾸준히 거리 홍보를 할 것입니다. 고객들에 대해 신뢰를 준다면 지금 당장 받을 수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그것이 나중에 중요한 고객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라며 지금은 아내 뿐 아니라 애들까지도 계란을 싸주는 등 아빠를 응원하고 있습니다고 말하면서 그러면서 부끄럽지 않는 남편, 부끄럽지 않는 아빠가 될 수 있다면 성공한 삶이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면서 힘이 되는 사람, 그 길을 향해 꾸준히 걸어갈 뿐입니다라고 밝혔다.

 

우문현답이 되고 말았다. 인생에서 성실함과 근면함은 어쩌면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한 다. , 나용석 카마스터는 성실함과 근면으로 똘똘 뭉친 사람임이 분명하다. 거기에다 거리 홍보인사 같은 활달하고 톡톡 튀는 이벤트가 더해진다면 그가 생각하는 전국 판매왕의 꿈도, 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나용석 카마스터의 가족사진

 

그는 고향 울진에서 대구로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구미에는 약 10년 전에 들어왔다고 한다. 안정된 직장에 근무하다 그의 열정을 영업에 도전하고자 지난 6월 현대자동차 선산대리점에 입사하였다고 한다. 그는 부인과 중학생이 된 아들 1명과 초등학교 5학년인 딸과 함께 구미시 산동면 확장단지에서 오순도순 살고 있다고 한다. 그가 꿈꾸는 전국 판매왕에 대한 도전과 열정, 그리고 그의 행복한 가정이 부러워진다.

 

차를 산다면 선산 영업점 나용석 카마스터에게(010-4020-6363)로 바로 콜!!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11

스팸방지코드
0/500
  • 유치원쌤
    2018- 11- 09 삭제

    아침에 차량돌며 보면서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힘내세요!!

  • 현대인
    2018- 10- 02 삭제

    전국 판매왕 함 해. 봅시다!! 화이팅 아자!!

  • 용석앓이
    2018- 10- 01 삭제

    날마다 계란 잘먹고 있어요~화이팅하세요~^^

  • 기대
    2018- 10- 01 삭제

    지역 정치인들도 구미발전을위해 발벗고뛰면 얼마나 좋을까 섯부런 기대? 그러면 차도 더 잘 팔릴텐데

  • kabi
    2018- 10- 01 삭제

    그 열정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

  • 현대맨
    2018- 09- 30 삭제

    전국 판매왕 구미에서 배출하여 구미가 죽지않았다는것 보여줍시다.

  • 삼성생명
    2018- 09- 29 삭제

    진정한 영업인이십니다~!! 지금부터 꽃길만 걸으시길~^^

  • 삼성생명
    2018- 09- 29 삭제

    진정한 영업인이십니다~!! 지금부터 꽃길만 걸으시길~^^

  • 센크린
    2018- 09- 29 삭제

    사장님 넘 멋지십니다 화이팅 응원합니다

  • 현대차 이용자
    2018- 09- 29 삭제

    전국판매왕 ~^^응원합니다

  • 박수
    2018- 09- 29 삭제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