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5

  • 인사이드
  • 탐방뉴스
  • 인사이드 > 탐방뉴스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웅스짐에서 시작하자! 체계적인 웅스짐 PT에서 GX프로그램까지~

기사입력 2018-12-22 10:5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시 신평동, 그 일대에서 피트니스를 리드하는 피트니스 센터 웅스짐(대표 김웅수)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UNG’S GYM은 첨단 시설과 장비 그리고 특별한 웅스짐 프로그램을 장착하고 있어 웅스짐을 다니고 있는 회원들은 소문이 아닌 사실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무엇이 그 회원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있을까 

 

▲ 구미시 신평동에 위치한 웅스짐 피트니스 센터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웅스짐만의 노하우는 무엇인지 직접 웅스짐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김웅스 대표를 만나 그의 생각과 운동에 관한 철학, 그리고 웅스짐의 노하우를 확인해보고자 한다.

 

▲ 웅스짐에서 만난 김웅수 웅스짐 대표

 

(질문) 규모가 아주 큰 UNG’S GYM, 먼저 웅스짐 소개를 부탁한다면?

 

(답변) 구미 신평동 웅스짐 피트니스는 구미 신평동 최초로 스피닝‘GX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시작한 최초의 헬스장입니다. 현재까지도 구미 신평동을 비롯한 비산동, 광평동, 공단동으로 스피닝 수업을 진행하는 헬스장은 웅스짐 피트니스가 유일합니다, 우리 웅스짐은 약 250평 정도의 공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퍼스널트레이닝(PT) 시스템으로 다이어트, 근력강화, 체형개선, 통증관리, 재활운동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웅스짐만의 특화된 시스템으로 개인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하시는 회원님들에게도 매일 오늘의 운동영상을 전달해 드리고 있으며, 기구사용법, 바디웨이트 방법 등 운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동작설명, 운동부위 설명영상 등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늘 우리 센터에 나오시면 ‘HELPER’조끼를 착용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운동지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웅스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소리함과 접수된 고객들의 의견

 

구미 신평동 웅스짐 피트니스는 매월마다 고객소리함을 통하여 회원여러분들이 직접 전달해주신 각종 건의사항 등을 확인하고 개선 및 보완 중이며 회원님들의 작은 소리 하나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웅스짐 피트니스의 운영방침인 함께 소통하는 운동공간을 만들자는 내용에 충실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잇습니다.

 

 

(질문) UNG’S GYM 시작하게 된 배경은?

 

(답변) 저는 대학에서 한방스포츠의학을 전공하였으며 그러다보니 해부학을 비롯한 근육학, 영양학, 생리학 등 전문적인 학업을 지속해 왔습니다. 제가 대학에서 배운 학업과 병행하여 체계적인 운동 그리고 개인별로 특화된 운동법을 널리 알리고자 웅스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군제대 후 대학을 다니면서 트레이너 일을 시작하게 되었고, 수년간 일을 해오면서 웅스짐 만의 시스템으로 회원님들에게 정확한 운동정보 / 영양학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10년간 얻은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로 웅스짐만의 새로운 헬스장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중이며 보다 선진화된 기법을 연구하고 계승 발전시키고자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늘 웅스짐은 진행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 웅스짐 피트니스 센터의 주간 프로그램 
 

 

(질문) 근래 운동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당연한 질문이지만 김웅수 대표가 생각하는 왜 운동을 왜해야 하는지?

 

 

(답변)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운동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는 건강한 삶뿐만 아니라 성격개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자신감 회복등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100세 시대인 요즘 100세까지 허리를 곧게 세우고 건강하게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질문)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지 조언을 좀 주신다면?

 

(답변) 우선 분명한 본인만의 운동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다이어트, 기초체력, 근력강화, 체형개선, 통증관리, 재활운동 등 운동 목적이 분명해야 그 목적에 맞는 운동과 스트레칭 그리고 영양밸런스까지 1차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의 목적을 가지신 회원님들은 근손실을 막으며 체지방만 감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승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선 적절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1일 칼로리 섭취량과 1일 권장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양을 정확히 파악하여 운동과 식단을 함께 병행하여야 상승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한 자신의 목적과 운동만이 자신의 몸을 가장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질문) 많은 세대가 이용하는 것 같다. 우리 4~50대에 권장할 만한 운동이 있는가?

 

(답변) 4~50대 연령대의 회원님들은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에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잦은 회식과 각종모임으로부터 점점 배는 나오고 팔다리는 얇아지게 되죠.

 

 

예전에 성인병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성인병은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 해서 성인병이 되었는데, 최근들어서는 젊은층에서도 의외로 이러한 질환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는 사실 성인병은 성인병이 아니라 운동부족병이며 4~50대 뿐만 아니라 2~30대부터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근력운동과 체지방을 줄여주는 유산소운동 및 잘 짜여진 식단으로 영양적인 부분까지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4~50대 연령대에 특히 중요한 부분은 코어근육입니다. 코어근육은 몸의 중심을 이루어 주고 있는 근육이며, 복부근육과 허리, 엉덩이근육 및 하체근육이 포함 됩니다. 모든 힘은 코어에서 나오며 우리 몸의 상/하체를 이어주고 있는 골반이 몸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코어근육을 단련시켜주어 우리 몸의 밸런스와 근력을 높여 주셔야 합니다.

 

 

(질문) 고향이 구미라고 들었다, 고향 소개와 가족 소개를 해 주신다면?

 

(답변) 유년시절부터 청소년시절까지 구미에서 지내왔고, 대학진학 후 최근까지 타지에서 일을하고 공부를 하며 지내왔습니다. 강원도에서 근무 경험도 있으며 대구, 부산 등 타지 생활을 할 때마다 고향 구미가 그립고 가족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지금의 저를 있게 해주신 부모님께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맙고 저에겐 없어선 안 될 존재입니다.

 

▲ 한 회원이 바디체크대 앞에서 바디체크를 하고 있다 

 

대학진로부터 취업 등등 부모님께선 제가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한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셨고 항상 저를 믿고 신뢰해 주신 부모님 덕분에 지금의 저와 웅스짐 피트니스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의 멘토이자 제 인생의 목표와 방향성을 잡아준 외삼촌 두 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질문) 현재 피트니스 센터는 식단 조절 등 매니지먼트식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어떤 웅스짐의 운영 계획이 있다면?

 

(답변) 처음 시작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웅스짐 건물 5층 중 1개 층으로 시작하여 현재 2개 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년가량 운영하며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여 센터 내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차츰 웅스짐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구미 신평동 웅스짐 피트니스는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는 운동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며, 제 고향 구미에서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는 웅스짐을 계속해서 만들어, 2호점 3호점 쭉쭉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웅스짐만의 특별한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은 타 헬스클럽을 리드해 나간다고 감히 장담합니다. 앞으로 웅스짐의 성장과 발전 기대해 주세요.

 

(질문) 구미시민여러분들과 경북인터넷뉴스 독자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답변) 구미시민여러분, 경북인터넷뉴스 독자여러분, 앞서 말씀 드렸지만,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두 번이라도 꾸준함이 중요하며, 절대 운동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하고 싶은 취미활동을 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싶어도 건강이라는 전제 조건이 붙게 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취미활동, 먹고 싶은 음식!!을 다 하고 싶으시다면, ‘건강하셔야 합니다. ‘건강하기 위해선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명언으로 인터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합니다감사합니다.

 

 

이렇게 웅스짐 김웅수 대표와의 인터뷰는 끝이 났다. 그에게서는 새로운 삶, 건강한 삶을 살아야겠다는 의지가 말하는 사람까지 어우르게 하는 힘이 있다. 그와 1시간가량의 인터뷰 중간 중간 그러함이 느껴졌다.

 

 

또한 그가 마지막 부분에서 말한 그의 말 건강한 체력이 있어야만 일도, 사랑도, 취미도, 음식도 함께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다. 그렇다. 운동은 기본이다. 성인병 정말 그가 말한 그대로 운동부족병이 맞다.

 

운동 그것은 삶의 기본이다. 일과 사랑, 여러 취미활동 역시 건강한 삶에서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자!

 

 

 

정준성 기자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