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7 15:57

  • 인사이드
  • 탐방뉴스
  • 인사이드 > 탐방뉴스

‘건설 전문 기능사, 나도 한번 도전해보자!’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 도전

기사입력 2018-09-20 18: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아무나 배우기 힘들다는 건설 전문 기능사 도전 길이 손쉽게 열렸다.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 자격시험이 바로 그것이다. 이 시험은 누구나 응시하여 기술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는 건설업 관련 기술이다.

 

 

건축도장 기능사와 방수기능사 자격시험은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만으로 평가되며, 또한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받게 되면, 건축현장에서 현장대리인으로 일할 수 있는 자격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직장 퇴사시기가 빨라진 불안한 직장인들 사이에서 제2의 직업을 위한 기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2~30대의 젊은 응시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불과 5년 전과 비교하면 2~30대가 4.5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한다. 실제 건축도장 기능사 시험에 도전하여 합격한 20대 합격자는 나중에 직장을 관둘 때를 대비하여 제2의 일자리라 생각하고 주말을 활용하여 준비했다외국에서 기술직은 대우받는 직업이기 때문에 이민을 가게 되더라도 기술 자격증은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미에도 이러한 기술 자격을 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한다. 구미건설기술교육원이 바로 그곳!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장으로 지정한 구미건설기술교육원은 시험장소와 같은 곳에서 교육하기 때문에 작업 환경과 개인 실습 등에서 유리하며, 소수정예제로 운영하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구미건설교육원 측은 “2019년에 법제화되는 건설기능인등급제에 맞게 실시간으로 바뀌는 변경내용을 반영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이를 위해 전국 기능사 경기대회에서 수상한 원장과 부원장이 직접 강의를 하며 모의고사, 개인 맞춤 수업을 제공함으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지금은 전문 기능사의 자격이 요구되는 시대, 건설 분야 가격증인 건축도장기능사와 방수기능사에 도전하여 새로운 도전과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새로운 건설 기능 자격증을 따는 것으로 나의 제2의 인생을 준비하자.

 

구미건설교육원 문의 전화 054-482-0402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