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5

  • 뉴스룸
  • 기관단체
  • 뉴스룸 > 기관단체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 2년 연속 ‘우수’ 평가

‘체감하는 청년 취·창업 지원프로그램 강화할 것’

기사입력 2019-03-11 17: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승환)가 최근 고용노동부 연차성과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 모의면접컨테스트

 

연차성과 평가는 전국 101개 대학일자리센터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매년 실시해 ‘우수, 보통, 미흡’ 등 3단계로 평가하고 있다.

 

구미대는 지난해에도 ‘우수’ 평가를 받으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구미지청(지청장 이승관)과 3년 추가 지원에 대한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대학 내 분산된 진로 및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통합 연계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사업이다.

 

구미대는 2015년 10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기관으로 경북권역에서 유일하게 전국 21개 대학에 선정됐다. 그동안 찾아가는 고용정책 설명회, 청년채용의 날 행사,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승환 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이와 연계한 지역 기업과의 상생 방안은 물론 지역 산업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