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3 16:47

  • 오피니언
  • 기자수첩
  • 오피니언 > 기자수첩

구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장세용구미시장과 측근들의 언어 순화를 당부

기사입력 2019-01-03 15: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장세용 구미시장과 측근의 안일한 생각, 다시 구미 경제를 수렁으로 밀어 넣고 있다!

 

구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언론이 심심하면 구미경제가 나쁘다”는 식의 글을 쓴다고 발언하였다. 또한 식사자리에서 만난 금정철 정책보좌관은 “우리도 하는 것 보여주기 위해 SK유치 현수막 내 걸지요”라면서 그 자리에 함께한 구미시 국장급들에게 지시 투의 발언을 하였다.

 

여기에서 필자는 구미시장에 대해 언론이 심심해서 구미경제를 우려하는 글을 쓰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

 

그리고 할 일이 없어서 SK 유치하려는 것이 아니다. 장세용 구미시장, 그는 가는 자리마다 “구미 경제 힘들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런데 구미 언론들이 구미경제가 힘들다는 식의 표현을 하면 안된다 말인가? 참으로 이런 표현이 적당한지 되묻고 싶다.

 

구미경제가 어렵다는 것은 구미에서 살고 있는 사람 누구나 다 인정하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을 자기만 표현해야하고 언론이 쓰면 그것을 “언론이 심심해서 그런 모양이다”라고 표현한다는 것이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다시 구미경제를 수렁으로 밀어 넣자는 얘기 밖에 안된다. 필자는 언론이 자기 몫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금정철 정책보좌관은 여기에 한 수 더 나아간다. 구미시민들이 SK 유치 운동을 벌여 나가는 것과 관련한 말 중에서 “우리도 하는 것 보여주기 위해...”라는 말은 이것이 구미의 최고 정책을 보좌하는 사람이 입에서 나온 소리가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이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구미시민들이 SK 유치에 나선 것이 자기 얼굴 내세우기 위해서라는 말이 된다.

 

그렇다면 우리 시민들이 직접 자기 주머니를 털어 버스와 현수막 등등을 맞추고 SK 본사로 올라간 것이 자기 얼굴 내세우기 위해서인가? 또한 그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아이스 구미 SK 챌린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할 일이 없어 자기 몸을 희생시켜 가면서 얼음물에 자기 몸을 던진다는 것인가? 참으로 한심한 생각이 든다.

 

장세용 구미시장의 표현에 의하면 “구미 언론은 경제가 어렵다는 얘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되고, 금정철 정책보좌관의 머리에는 “구미의 일반시민들은 자기 얼굴을 내세우기 위해 SK 유치를 하고 있다”가 된다. 말은 생각을 하면서 해야 한다, 그렇지 않는 말은 타인을 죽이고 추후에는 자기 자신을 죽이는 독이 된다.

 

백번 양보하여 장세용 구미시장이 “구미언론에서 너무 구미경제 죽는다는 기사가 많이 나가고 있는데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상공인처럼 이렇게 구미를 위하고 걱정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또한 금정철 정책보좌관 역시 “우리 구미시민들이 직접 나서서하고 고생하시는 SK유치와 관련하여 우리 구미시에서 무엇을 하면 시민들에게 힘을 보태줄 수 있을까요”라고 말하는 것이 좋은 표현이라 생각한다.

 

우리 구미 지역의 언론들 역시 구미경제가 회생되길 바라지 절대 그것을 심심하여서나 약 올리기 식으로 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 주길 바란다. 그리고 장세용 구미시장과 측근들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씀 올린다. 부디 말씀 함부로 하지 마시고, 세 번 생각을 하고 한번 말씀할 것을! 부탁드린다. 아! 어!의 언어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는 것을?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hanmail.net)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박통!
    2019- 02- 02 삭제

    ㅡ 시장님의 사고방식에 숨통이 콰~악!막혀온다

  • 박통!
    2019- 02- 02 삭제

    ㅡ 시장님의 사고방식에 숨통이 콰~악!막혀온다

  • 장지만
    2019- 01- 04 삭제

    쳐돌았나 완죤 지정신들이 아니네 경제 살린다고 큰소리 빵팡쳐대고는 에이 18정책보좐도 완죤히 쳐돌았네 지발 전부 정신줄 챙기세요